신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1. 신정 한글 책임교육 안내
작성자 정승문 등록일 21.05.20 조회수 137
첨부파일

안녕하세요? 학부모님 댁내에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학부모님의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녀교육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21학년도 신정 한글책임교육 안내드립니다.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초등학교 1학년 문자(한글)지도 안내

          초등학교 입학하는 우리 아이, 아직 한글을 모른다고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아이가 한글을 모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울산광역시교육청은 초등 신입생이 한글을 배우지 않았다는 것을 전제로 한글교육을 실시합니다.

2015개정교육과정에서 초등 신입생의 한글교육을 강조하여 한글 지도시간을 기존 27시간에서 68시간으로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물론 한글을 이미 알고 있어서 모르는 아이들과의 수준 차이를 걱정하시는 학부모님도 계실 것입니다.

이미 한글을 익힌 학생이더라도 학교에서 한글의 기초를 체계적으로 익히고, 올바른 발음과 쓰기를 학습하여

한글 실력이 더욱 성장할 것입니다. 또한 조금 더딘 친구를 위해 도와주려고 하는 마음도 생기겠지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자녀들이 학습에 대한 부담을 덜고 학교생활에 신나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유의하여 지도하오니 자녀의 학교생활을 격려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국어 교과 시간을 통해 ·모음을 체계적으로 지도합니다.

1학년 1학기까지는 알림장 쓰기지양합니다.

- 긴 문장의 알림 내용을 보고 베끼기보다는 연필 잡는 법, 글씨를 바르게 쓰는 법부터 차근차근 지도합니다.

1학년 1학기까지는 받아쓰기를 실시 하지 않습니다.

- 받아쓰기는 학령입문기 점수경쟁을 부추기거나 외워 쓰는 시험 등의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림책, 동요·동시집, 놀이를 통한 한글교육, 아이들의 흥미에 맞는 동화책을 읽어주는 것이 받아쓰기보다 더 글자에 흥미를 갖게 합니다.

저학년 학생들은 책 읽어주는 것을 아주 좋아하고, 들으면서 더 많은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1학년 2학기가 끝날 무렵엔 아이의 한글 성장 결과지를 가정으로 보내드립니다. 열심히 차근차근 배운 아이를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능이 우수하고, 모든 것에 문제가 없지만 글자를 읽고 쓰는 것에 유독 어려움이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혹시 우리 아이가 이런 경우에 해당되는지 살펴보시고 의심스러울 땐 담임선생님과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한글책임교육은 홍보 동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1rkeW45cwKY)에서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전글 2021학년도 방과후학교 2분기 수강 신청 안내
다음글 2021. 울산 학생, 학부모 종합실태 조사 참여 안내